2024/02 60

박영순 새미래 입당 ˝반드시 승리˝ 이낙연 ˝옳은 선택 결과로 입증˝ 대전 판도 변하나...

박영순 새미래 입당 ˝반드시 승리˝ 이낙연 ˝옳은 선택 결과로 입증˝ 대전 판도 변하나... "하위 10% 통보 납득 안 돼, 민주당 최악의 상태 이르러“ 2024년 02월 28일 [옴부즈맨뉴스] ↑↑ 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에 입당한 박영순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중앙당 당사에서 열린 책임위원회의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김전일 취재본부장 =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에 반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박영순 의원이 28일 새로운미래에 입당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입당 환영식에서 "4·10 총선에서 새로운미래 점퍼를 입고 반드시 총선에서 승리해 당에 기쁨을 안기겠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에서 하..

옴부즈맨뉴스 2024.02.29

`동교동 막내` 설훈, 민주당 탈당…˝이재명은 연산군, 전체주의 사당화˝

`동교동 막내` 설훈, 민주당 탈당…˝이재명은 연산군, 전체주의 사당화˝ 2024년 02월 28일 [옴부즈맨뉴스] ↑↑ 영원한 김대중의 사람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마치고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영원한 김대중의 사람을 불리어졌던 '동교동계 막내'인 비명(비이재명)계 5선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탈당을 선언했다. 그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연산군에 빗대며 "당이 이 대표의 지배를 받는 전체주의적 사당으로 변모됐다"고 비판했다. 무소속 출마나 제3지대 합류 등 향후 거취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며 말을 아꼈다. 설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옴부즈맨뉴스 2024.02.28

국민의힘 경기 고양갑, “언제부터 고양에서 정치했나요?”

국민의힘 경기 고양갑, “언제부터 고양에서 정치했나요?” '진보 대선후보' 심상정 대표에 맞설 보수 후보자는? 2024년 02월 28일 [옴부즈맨뉴스] ↑↑ 고양시 서울편입을 외치는 고양시 국민의힘 예비후보자들. ⓒ 옴부즈맨뉴스 [고양, 옴부즈맨뉴스] 이정행 취재본부장 = 제22대 총선 주요 격전지로 떠오른 경기 고양갑 예비후보에는 철새들의 도래지로 변해 있다. 평소 이곳에서 정치에 전혀 존재감을 찾아볼 수 없는 사람들이 선거철이 되니 여기저기에서 우후죽순처럼 나타나 명함을 내밀고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진보세력의 대선후보였던 심상정 녹색정의당이 내리 3선을 일궈낸 진보의 텃밭이다. 그 누가 나와도 보수로서는 쉽지 않는 곳이다. 보수가 17대 이후 줄곧 진보진형에 자리를 내어 준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

옴부즈맨뉴스 2024.02.28

새미당 또 인재영입, 조종묵 전 소방청장·김성용 방재문화진흥원장

새미당 또 인재영입, 조종묵 전 소방청장·김성용 방재문화진흥원장 2024년 02월 27일 [옴부즈맨뉴스] ↑↑ 이낙연(오른쪽)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인재영입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종민 공동대표, 영입인재인 조종묵 전 소방청장, 김성용 방재문화진흥원장.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새로운미래는 27일 두 분의 인재를 영입했다. 이번 인재영입으로 조종묵 전 소방청장과 김성용 방재문화진흥원장을 영입했다.

옴부즈맨뉴스 2024.02.28

문화재청, `순천 송광사 영산회상도 및 팔상도` 국보 지정 예고

문화재청, `순천 송광사 영산회상도 및 팔상도` 국보 지정 예고 2024년 02월 27일 [옴부즈맨뉴스] ↑↑ 국보로 지정될 순천 송광사 ‘영산회상도 및 팔상도’(사진 = 문화재청 제공)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고정연 취재본부장 = 문화재청은 '순천 송광사 영산회상도 및 팔상도'(현재 지정명 '송광사 영산전 후불탱·팔상탱')를 국보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27일 예고했다.

옴부즈맨뉴스 2024.02.28

[속보] 임종석 컷오프,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략공천…망해가는 이재명과 민주당?

[속보] 임종석 컷오프,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략공천…망해가는 이재명과 민주당? 2024년 02월 27일 [옴부즈맨뉴스] ↑↑ 컷오프 당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전략공천 받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이 27일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전략공천한다”고 밝혔다. 중·성동갑 출마를 선언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사실상 공천배제(컷오프)됐다. 민주당 공천이 끝무리로 치닫으며 요동치고 있다. 문 전 대통령 비서실장 출신 임종석을 끝내 쳐냈기 때문이다. 민주당 일가에서는 “망해가는 이재명과 민주당”이라며 비판의 소리가 커지고 있는 양상이다.

옴부즈맨뉴스 2024.02.28

새미래, “우리가 진짜 민주당”, “난폭한 공천은 처음”…김대중·노무현 적통 강조

새미래, “우리가 진짜 민주당”, “난폭한 공천은 처음”…김대중·노무현 적통 강조 이낙연 “욕심만큼 아니어도 합류 의원 있다”…박영순·설훈 거론 이재명 “시스템공천” 에 이낙연 “그런 멘탈리티에서 뭐가 나오나” 현역 의원들에 김대중·노무현 언급 “지연된 정의는 정의가 아냐” 2024년 02월 27일 [옴부즈맨뉴스] ↑↑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본격적으로 ‘대안정당·진짜 민주당’을 내세우며 연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 문제를 강도 높게 비판하며 현역 의원들에게 계속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민주당 본류를 이어 온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의 적통이 현재의 민주당..

옴부즈맨뉴스 2024.02.28

최재영 ˝김건희에 고가 양주 `듀어스 27년` 등 전달했다˝ 추가 영상 또 공개

최재영 ˝김건희에 고가 양주 `듀어스 27년` 등 전달했다˝ 추가 영상 또 공개 2024년 02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최재영 목사가 ‘듀어스 27년산 위스키’와 저서 등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사진 = 서울의 소리 화면 갈무리)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허성일 취재본부장 =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전 코바나컨텐츠 대표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을 제기했던 최재영 목사가, 김건희 전 대표에게 고가의 양주 등 다른 선물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최재영 목사는 25일 유튜브에 출연해 김건희 전 대표가 지난 2022년 총 4차례에 걸쳐 자신이 제공한 선물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시점은 최 목사가 김건희 전 대표에게 300만 원 상당의 크리스찬 디올 명품백을 전달하기 전이..

옴부즈맨뉴스 2024.02.28

영원한 김대중 사람 설훈 ˝이언주, 나중에 이재명 저격할 것“

영원한 김대중 사람 설훈 ˝이언주, 나중에 이재명 저격할 것“ 이언주, ”왔다 갔다 한 게 몇 당이냐" 전현희, "유일한 여전사" 추미애, “조용히 있는 것이 최선“ 임종석, ”공천하는 게 맞다“ 2024년 02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영원한 김대중 사람으로 알려진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영원한 김대중 사람으로 불리어 진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이언주 전 의원이 '민주당 여전사 3인방'으로 불리는 것과 관련해 "유일한 여전사는 전현희 전 위원장"이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26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전 위원장은 윤석열 정권이 물러나게 하려고 온갖 수를 다 썼다...

옴부즈맨뉴스 2024.02.26

韓 “공관위 무시하고 재검토” 지시 하루만에 김현아 단수공천 취소

韓 “공관위 무시하고 재검토” 지시 하루만에 김현아 단수공천 취소 與 공관위장 “국민눈높이 의견 존중” 당내 “한동훈 공천 그립 더 세질 것” 고양시정 예비후보 중, “尹-韓 인맥 후보 있다” 소문돌아 윤두현, TK 현역 등 줄줄이 불출마 선언 2024년 02월 25일 [옴부즈맨뉴스] ↑↑ 김현아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단수공천 재검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전 의원은 고양정 당협위원장 시절인 지난해 1월 무렵 같은 당 시의원·당원들로부터 운영회비 명목의 3천200만 원과 선거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1천만 원 등 총 4천200만 원을 입금받은 혐의로 피소됐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이정행 취재본부장 = 국민의..

옴부즈맨뉴스 2024.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