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50

`73년생 한동훈`의 “종북·이념 때리기 망했다” 70-80대 보수 꼰대들의 잠꼬대...

`73년생 한동훈`의 “종북·이념 때리기 망했다” 70-80대 보수 꼰대들의 잠꼬대... 현수막 사태, 손발 맞지 않은 여권 캠페인 총체적 난맥 드러내... "민생 의제 전환 못하고, 중도층 무관심한 종북 메시지 올인“ ”용산발 이종섭·대파 이슈로 엎어지고, 세종 국회 이전 이미 나온 이야기" 2024년 03월 28일 [옴부즈맨뉴스] ↑↑ 3월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한동훈 중앙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 주재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 = 국민의힘 홈페이지)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허정일 취재본부장 = 국민의힘 한동훈의 총선 전략 메시지가 총체적으로 흔들리고 있다. 정치 초년생의 외침은 공허한 메아리만 허공을 가르고 있다. 권력의 뒷배를 딛고 맘대로 휘젓고 다..

옴부즈맨뉴스 2024.03.29

하늘이 도운 김종민, “초록은 동색” `파란 우비` 입고, 국힘 내려 앉히기 시동

하늘이 도운 김종민, “초록은 동색” `파란 우비` 입고, 국힘 내려 앉히기 시동 지금 세종에는 “지금 세종에는” 김종민 바람 불어 2024년 03월 27일 [옴부즈맨뉴스] ↑↑ 김종민 후보가 후보등록하는 모습.(사진 = 블로그 캡쳐) ⓒ 옴부즈맨뉴스 [세종, 옴부즈맨뉴스] 장명산 취재본부장 = ‘이재명 사당화(私黨化)’를 비판하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김종민 새로운미래 후보(세종갑)가 민주당과의 거리를 좁혀가는 모습이다. ‘갭투기’ 의혹으로 이영선 민주당 후보의 공천이 취소되자, 민주당 지지층 표심 공략에 나선 것이다. 김 후보는 27일 KBS대전 라디오에 나와 “민주당 유권자 중에서는 내가 같은 뿌리에서 나와 검찰개혁에 앞장서왔고, 정권 심판을 함께할 후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고 주장했다. 그..

옴부즈맨뉴스 2024.03.28

[옴부즈맨 김형오 박사의 돌직구⑥] 호남은 호남다워야... 이낙연이 왜 “배신자”인가?

[옴부즈맨 김형오 박사의 돌직구⑥] 호남은 호남다워야... 이낙연이 왜 “배신자”인가? 민주당 핵심 청년 300명 집단 탈당 후 새로운 미래로... 2024년 03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본지 창간인 겸 시민옴부즈맨공동체 상임대표 김형오 박사 ⓒ 옴부즈맨뉴스 어제 광주에서 반란의 신호탄이 터졌다. 그게 바로 광주의 정신이고, 호남의 혼불이다. 민주당 핵심 청년 300명이 집단 탈당을 하고 ‘새로운미래’의 이낙연을 지지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대단히 의연한 일이고, 장한 일이다. 모처럼 의기충천한 광주학생들의 움직임에 첩첩히 쌓여진 모함(謀陷)과 거짓 올가미가 홀가분하게 벗겨질 것 같아 기대가 크다. 불의를 보면 홀연히 일어섰고, 부정을 알면 총·칼에 맞섰던 정신이 바로 광주의 정신이고, 호남의 기개..

옴부즈맨뉴스 2024.03.27

이수정, 서울 아파트 4채·상가 3채 공시가만 85억원..시세는 수백억 대 갑부

이수정, 서울 아파트 4채·상가 3채 공시가만 85억원..시세는 수백억 대 갑부 野 "강남 가야지, 수원 출마?"vs 李 "돈 모아 샀다 뭐가 문제야" 2024년 03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이수정 국민의힘 수원정 후보가 지난 18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반도체 공약 합동발표 기자회견'에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수원, 옴부즈맨뉴스] 이정행 취재본부장 = 22대 총선 경기 수원정에 출마한 이수정 국민의힘 후보의 재산이 공시가 85억원을 신고하여 유권자들이 놀랐다. 같은 지역에 출마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이 후보의 서울 아파트를 놓고 옥신각신했다. 2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진행자는 "이수정 후보가 선관위에 85억5000만원..

옴부즈맨뉴스 2024.03.27

이낙연, 국무총리‧당대표‧5선의 관록, 광산을 출마...민형배 후보 지지율 급락

이낙연, 국무총리‧당대표‧5선의 관록, 광산을 출마...민형배 후보 지지율 급락 광산을, 21대 민형배 주로 청년지지율 1주일만에 21.1% 이탈 광산 구민들, “우리가 지켜야제, 뭐가 달라도 다르것제, 이재명이 너무 심했제” 2024년 03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26일 오전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광주 광산구 수완동 한 4거리에서 우산을 쓰고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광주, 옴부즈맨뉴스] 박형도 취재본부장 = 김대중 사람으로 민주당을 끝까지 지켜온 호남의 거물 정치신사 이낙연이 광주을에 출사표를 던져 잔잔한 파문이 일고 있다. 문재인정부 국무총리, 전남도지사와 민주당 당대표를 지내고 6선 고지에 도전하는 이낙연 후보의 광산을 출마로 이재명 충신 민형..

옴부즈맨뉴스 2024.03.27

˝광주가 변하고 있다˝ 민주당서 청년 당원 300명 탈당…새로운미래 지지 선언

˝광주가 변하고 있다˝ 민주당서 청년 당원 300명 탈당…새로운미래 지지 선언 "민주당, 친명 패권정당으로 변해" 강도 높게 비판 민형배, “권력자의 아첨꾼을 중용한다. 바로 민형배 의원 이야기다” 민형배, “광주에 헌신한 게 아니라 권력에 헌신했기 때문” 2024년 03월 26일 [옴부즈맨뉴스] ↑↑ 민주당을 탈당한 300여명의 청년들이 ‘새로운미래’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광주, 옴부즈맨뉴스] 이용면 호남총괄취재본부장 = 광주가 변하기 시작했다. 광주의 청년들이 광주정신, 호남정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광주가 술렁거리고 있다는 말이다. 더불어민주당의 텃밭인 광주에서 청년 당원들이 “민주당이 개인 정당으로 변했다”며 강하게 비판하고 집단 탈당하는 일이 ..

옴부즈맨뉴스 2024.03.27

[옴부즈맨 김형오 박사의 돌직구⑤] 이게 공천이냐? 이게 비례냐?

[옴부즈맨 김형오 박사의 돌직구⑤] 이게 공천이냐? 이게 비례냐? 2024년 03월 24일 [옴부즈맨뉴스] ↑↑ 본지 창간인 겸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상임대표 김형오 박사 ⓒ 옴부즈맨뉴스 어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등록이 마감됐다. 지루한 공천을 마무리했다. 거대 양당이 모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민주주의 실종’ 공천이었다. 모두의 공통점은 공천(公薦)이 아닌 사천(私薦)이었다는 것이다. 좀 더 리얼하게 말하면 윤석열을 대리한 한동훈과 개딸을 앞세운 이재명의 공천이었다는 말에 이의를 제기할 자 없을 것이다. 한동훈 공천은 무시무시한 검찰 권력의 칼집을 차고 출마자를 인재풀에 줄 세우고 마녀사냥 식 공천이 이루어졌다. 마치 전쟁에서 국군통수권자가 전국 전선에 군사를 맘대로 배치하는 ‘철새공천’이었다..

옴부즈맨뉴스 2024.03.25

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총격 후 화재…40명 사망·100명 부상

모스크바 공연장서 무차별 총격 후 화재…40명 사망·100명 부상 공연장 지붕 붕괴…러 테러 사건 수사 개시 2024년 03월 23일 [옴부즈맨뉴스] ↑↑ 22일(현지시간) 무차별 총격 사건이 벌어진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 대형 콘서트장에서 화염이 치솟고 있다. 외부에는 구급차가 부상자를 이송하기 위해 대기 중이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길영 취재본부장 = 22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도심 외곽에 있는 대형 공연장 건물에서 무차별 총격과 화재가 발생해 40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다쳤다. 리아노보스티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이날 저녁 모스크바 북서부 외곽에 위치한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서 최소 3명의 무장 괴한이 무차별적으로 총을 쐈으며, 이후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러시..

옴부즈맨뉴스 2024.03.25

이재명, “박용진은 끝까지 죽인다” 3차에도 ‘친명’ 한민수 대변인 공천

이재명, “박용진은 끝까지 죽인다” 3차에도 ‘친명’ 한민수 대변인 공천 2024년 03월 22일 [옴부즈맨뉴스] ↑↑ 이재명 낙점을 받은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김홍식 취재본부장 =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22일 “한 대변인을 해당 선거구에 전략공천하기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재명은 끝까지 박용진을 죽였다. 정치 세계의 잔혹(殘酷)함을 유감없이 보여 주는 대목이다. 현역인 박용진 의원을 2회차 경선에서 꺾었던 조수진 변호사가 과거 성범죄 사건에서 피고인들 편에 서서 ‘2차 가해성’ 변론 태도를 보인 점이 문제가 돼 후보직을 사퇴한 이후다. 한 대변인은 앞서 치러진 강북을 경선에서 박 의원을 이겼던 정봉주 전 의원이 ‘목발 경품’ 등 부적절한 발언 논란으로 후보..

옴부즈맨뉴스 2024.03.25

민주당 고문들도 이재명 하수인? 어른들이 나서서 “박용진 살려야”...

민주당 고문들도 이재명 하수인? 어른들이 나서서 “박용진 살려야”... 말 한마디 못하는 기라성 같은 고문들... 2024년 03월 22일 [옴부즈맨뉴스] ↑↑ 공천 3일만에 사퇴한 조수진씨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김몽수 취재본부장 = 조수진이 낙마했다. 또 박용진을 내치겠다고 한다. 이게 공당의 모습인지 모르겠다. 이재명 곁에 얼씬거리지 못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쯤 되면 어른들이 나서서 이재명에게 따끔하게 회초리를 들어야 하나 벙어리 냉 가슴 앓고 있는 듯 하다. 수수방관하며 이럴 때는 “침묵이 금”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런 이재명의 광란의 질주 앞에 과거 화려했던 기라성(綺羅星) 같은 고문들이 계속 침묵하고 있다. 이재명이 무서워서 그런지, 향후 떡이라도 얻어먹을 속셈인지 모르..

옴부즈맨뉴스 2024.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