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3

[옴부즈맨 김우일 박사 칼럼] 이팔전쟁은 와우각상지쟁(蛙牛角上之爭)

[옴부즈맨 김우일 박사 칼럼] 이팔전쟁은 와우각상지쟁(蛙牛角上之爭) 2024년 03월 06일 [옴부즈맨뉴스] ↑↑ 본지 논설위원 겸 대우M&A 대표 김우일 박사(사진 = OM뉴스 자료) ⓒ 옴부즈맨뉴스 바야흐로 또 터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은 전쟁을 떠올릴만큼 치열해졌다. 그야말로 漸入佳境(점입가경)이고 可觀(가관)이다. 본래 점입가경은 갈수록 아름다운 경지로 접어드는 것을 뜻하고 가관은 볼만한 큰 구경거리를 뜻한다. 그러나 이 뜻이 와전되어 현대판에서는 둘 다 갈수록 막장이 되어가고 꼴불견일 때 이를 조롱하기 위해 더 많이 사용한다. 아마 점잖고 화려한 고사성어를 사용할 때는 뭔가를 신랄하게 비꼴 때를 제외하고는 잘 사용하지 않으므로 반어적으로 그렇게 뜻이 변한 것으로 보인다. 끊이지 않는 이 정..

옴부즈맨뉴스 2024.03.07

정우택에 돈봉투 건넨 카페사장 ˝돈 돌려받지 않았다˝ 보복 두려워 허위 진술

정우택에 돈봉투 건넨 카페사장 ˝돈 돌려받지 않았다˝ 보복 두려워 허위 진술 변호사 통해 입장 발표 "돌려받은 적 없다" 정 의원 "손바닥 뒤집듯 거짓말, 배후세력 있다" 2024년 03월 06일 [옴부즈맨뉴스] ↑↑ 6일 카페사장 A씨의 법률대리인으로 선임된 김창환(법무법인 창 대표) 변호사가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 의원의 돈봉투 수수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 = 충북인뉴스) ⓒ 옴부즈맨뉴스 [청주, 옴부즈맨뉴스] 반은숙 취재본부장 =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충북 청주상당)의 '돈봉투 수수' 의혹을 둘러싸고 진실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앞서 정 의원에게 돈봉투를 건넸지만 바로 돌려받았다고 해명했던 카페 사장이 돌연 "지역에서 영향력이 큰 5선 국회의원이자 국회부의장의 보복이 두렵고 용기가 나..

옴부즈맨뉴스 2024.03.07

전여옥 ˝김신영 `文시계 자랑해서 잘렸다?` 황당…남희석 우파 아닌 중간파˝

전여옥 ˝김신영 `文시계 자랑해서 잘렸다?` 황당…남희석 우파 아닌 중간파˝ 2024년 03월 06일 [옴부즈맨뉴스] ↑↑ 일부 커뮤니티에서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 MC에서 하차 통보를 받은 건 문재인 전 대통령 시계를 자랑했기 때문이라는 추측성 글이 나돌았다. 사진은 김신영씨 (사진 = MBC 갈무리)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허정일 취재본부장 =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전국노래자랑 MC에서 하차한 김신영을 특정 정치집단이 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 전 의원은 6일 SNS를 통해 "왜 1년 반 만에 자르냐? 송해는 40년 했다" "시청률이 반토막 났어도 더 기다려줘야 한다"라는 등 김신영 하차에 반대하는 글이 KBS 시청자 게시판과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다고..

옴부즈맨뉴스 202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