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8

이낙연 “일부 지역, 후보경선 끝나면 선거판 파장…참정권 박탈”

이낙연 “일부 지역, 후보경선 끝나면 선거판 파장…참정권 박탈” “윤석열 정부, 의료계 강경 진압의 정치적 이득에 너무 집착” “참정권 회복 운동을 하자. 우리가 주인임을 확인하자” 양소영, “비명궤멸 공천을 광주 시민들께서 심판해 달라” 2024년 03월 13일 [옴부즈맨뉴스] ↑↑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새로운미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4차 책임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이낙연 새로운미래 선거대책위원회 상임고문은 13일 “국내 한두 곳 도시는 특정 정당의 후보 경선이 끝나면 선거판이 파장이 되는 곳이 있다”며 “본선의 의미가 반감된다는 것은 시민들의 참정권이 박탈되고 있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구체적인 지역..

옴부즈맨뉴스 2024.03.13

인권위 김용원‧이충상 위원, “일본 성노예 타령 자꾸 할 거냐” 시민단체 강하게 규탄

인권위 김용원‧이충상 위원, “일본 성노예 타령 자꾸 할 거냐” 시민단체 강하게 규탄 2024년 03월 12일 [옴부즈맨뉴스] ↑↑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여성·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1일 국가인권위원회 제5차 전원위원회 휴정시간에 “유엔 여성차별철폐위원회 독립보고서 조속히 통과시켜라” 등 손팻말을 들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고정연 취재본부장 = 김용원·이충상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이 지난 11일 유엔 여성차별철폐위원회(CEDAW)에 제출할 독립보고서를 심의하는 과정에서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를 다 알고 있는 데 자꾸 (얘기를) 꺼내서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게 무엇이냐”는 등 발언을 한 것이 알려지자 시민사회단체들이 12일 “반인권적 망언”이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

옴부즈맨뉴스 2024.03.13

하태경 경선 탈락 반발 ˝있을 수 없는 일 벌어져…데이터 공개하라˝

하태경 경선 탈락 반발 ˝있을 수 없는 일 벌어져…데이터 공개하라˝ 국민의힘 공관위 이혜훈 승리 결과 발표하자 즉각 기자회견 "이혜훈 득표율 29.7%49.1로 급등 확률적으로 이해 어려워" 2024년 03월 12일 [옴부즈맨뉴스] ↑↑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서울 중구성동을 선거구 공천 최종결선에서 이혜훈 전 의원에 패해 탈락하자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이 전 의원의 1차 경선과 2차 결선 득표율 변동폭이 확률적으로 있을 수 없는 결과가 나왔다며 데이터 공개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 = 국회 기자회견장 영상 갈무리)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김몽수 취재본부장 = 국민의힘 서울 중구성동을 선거구 공천 최종 결선 여론조사 결과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하태경 의원에게 0.7% 차이로 ..

옴부즈맨뉴스 2024.03.13

`친윤` 장예찬 `난교` 발언... 부메랑 된 SNS 막말...여성들 어떨까?

`친윤` 장예찬 `난교` 발언... 부메랑 된 SNS 막말...여성들 어떨까? 국민의힘 지도부도 우려 표명 교체? 야당 여성위는 규탄 기자회견 예고 2024년 03월 12일 [옴부즈맨뉴스] ↑↑ 장예찬 부산 수영구 국민의힘 예비후보(사진 = 장예찬 페이스북) ⓒ 옴부즈맨뉴스 [부산, 옴부즈맨뉴스] 노익 취재본부장 = 윤석열 대통령의 '청년 참모'라 불리는 장예찬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예비후보가 과거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여러 글이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여야 간 공방에 이어 국민의힘이 장 예비후보에게 당 차원의 경고를 내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여성위원회 차원의 규탄 기자회견까지 예고했다. ▲ "여성들, 굉장히 분노" 권성하 민주당 부산시당 여성위원장은 12일 와 전화통화에서 장 예비후보의 ..

옴부즈맨뉴스 2024.03.13

박용진의 득표율→朴 51.72%, 감산 후 36.56% vs 정봉주 48.28%

박용진의 득표율→朴 51.72%, 감산 후 36.56% vs 정봉주 48.28% 30% 감산 부담 박용진, 69% 득표했어야 승리 2024년 03월 12일 [옴부즈맨뉴스] ↑↑ 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북을 최종 경선에서 찐명 정봉주에 패한 신사 박용진 의원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위현수 취재본부장 = 서울에서 비명 박용진마저 무너졌다. 이재명의 사청 질주는 멈추지 않았다. 찐명으로 도배를 하며 더불어민주당 샛별 박용진을 기어이 끌어내리며 정점을 찍었다.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강력한 대통령 후보 중의 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싹을 잘랐다고 볼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공천의 하이라이트였던 서울 강북을 최종경선에서 비명 박용진 의원이 말썽 많았던 강성 친명인 정봉주 전 의원에게 패했다. 12일 새벽 박..

옴부즈맨뉴스 2024.03.13

[사설] 국민을 졸(卒)로 보는 윤 정권의 국정 난맥상(亂脈相)을 규탄(糾彈)한다.

[사설] 국민을 졸(卒)로 보는 윤 정권의 국정 난맥상(亂脈相)을 규탄(糾彈)한다. “총선 앞두고 10석 이상 잃을 인사 참사” 2024년 03월 12일 [옴부즈맨뉴스] ↑↑ 할 말을 다하는 사설, 정론직필의 신문, 5천만의 뉴스..... ⓒ 옴부즈맨뉴스 최근 윤 대통령이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을 호주대사에 임명하여 나라가 시끄럽다. 하필이면 ‘해병대 채상병 사망 수사 외압’ 의혹 사건 피의자로 수사 중에 있는 사람을 선정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공수처에 고발되어 출국금지 된 사람을 윤석열 대통령이 호주대사에 임명했다는 것이다. 몰랐다는 말은 더 더욱 국민을 화나게 하는 말이고, 알고 했다면 국민을 졸(卒)로보고 무소불위(無所不爲) 권력으로 국민을 짓밟은 교만(驕慢)의 극치(極致)다.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옴부즈맨뉴스 2024.03.13

정동원, ˝父가 여친 명의로 아들 카페 개관˝ 불편한 심기...

정동원, ˝父가 여친 명의로 아들 카페 개관˝ 불편한 심기... 2024년 03월 11일 [옴부즈맨뉴스] ↑↑ 가수 정동원군 (사진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이정우 가수 취재본부장 = 가수 정동원(16)의 부친이 최근 교도소 수감 중 트로트 가수와 전속계약 갈등을 빚고 있어 가족사까지 재조명하게 되어 불편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아빠가 왜? 정동원 가족사 눈물 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서 한 기자는 "정동원이 다시 한번 가족사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처했다"고 말했다. "정동원의 가족사 논란이 처음 터진 시기는 2020년 하동에 '정동원 하우스'가 개관되면서 부터다. 카..

옴부즈맨뉴스 2024.03.13

이낙연, ˝광주가 민주주의 불씨 살려달라˝...새로운미래 ‘광주, 필승결의대회’..3000여명 환호

이낙연, ˝광주가 민주주의 불씨 살려달라˝...새로운미래 ‘광주, 필승결의대회’..3000여명 환호 "광산을" 출마 선언, 호남 찐명 민현배 맞짱 2024년 03월 11일 [옴부즈맨뉴스] ↑↑ 10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의 ‘광주, 필승 결의대회’에서 이낙연 대표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광주, 옴부즈맨뉴스] 박형도 취재본부장 = 10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새로운미래의 ‘광주, 필승결의대회’에서는 뜨거운 환호와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필승결의대회에는 이낙연·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와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홍영표·박영순 국회의원 등 당 지도부와 지지자 3천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새로운미래 ..

옴부즈맨뉴스 2024.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