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4 6

광주가 꿈틀거린다. 이용섭 전 광주시장도 개혁신당…“민주당 잔류 의미 없다”

광주가 꿈틀거린다. 이용섭 전 광주시장도 개혁신당…“민주당 잔류 의미 없다” “양당제 혁파 위해 입당 신중히 검토”…합류 시 신당 호남 지지세 기대 광주로 총선 출마는 고심…“선수로 뛸지 후방서 지원 역할 할지 고민” 2024년 02월 14일 [옴부즈맨뉴스] ↑↑ 이용섭 전 광주시장(사진 = OM뉴스 자료) ⓒ 옴부즈맨뉴스 [광주, 옴부즈맨뉴스] 이용면 호남총괄취재본부장 = 이용섭 전 광주시장도 이낙연·이준석 공동대표가 이끄는 제3지대 통합정당 '개혁신당' 합류로 사실상 마음을 굳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전 시장은 "민주당에 마음이 떠났다"며 "독점적 양당제를 혁파하기 위해 신당 입당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신당 측에서 요구 중인 총선 출마는 현실적 여건을 고려해 심사숙고 중이란 입장이..

옴부즈맨뉴스 2024.02.14

유동규, 전광훈 품속에서 이재명의 계양을 출마

유동규, 전광훈 품속에서 이재명의 계양을 출마 2024년 02월 14일 [옴부즈맨뉴스] ↑↑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14일 여의도 자유통일당 당사에서 총선 출마 선언에 앞서 전광훈 목사로부터 당 점퍼를 받아 입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이정행 취재본부장 =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 유 본부장은 4·10 총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유 전 본부장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입당 및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껍데기밖에 안 남은 이재명이 여러분이 주신 표로 방탄조끼를 만들어 입는 꼴은 더 이상 못 보겠어서 나왔다"고 밝혔다. ..

옴부즈맨뉴스 2024.02.14

국민연금 개혁 시동, 공론화위원회서 2주간 국민 1만명 ‘연금개혁’ 전화 조사

국민연금 개혁 시동, 공론화위원회서 2주간 국민 1만명 ‘연금개혁’ 전화 조사 1차 조사 참여한 1만명 중 500명 ‘시민대표단’ 선정해 최종 조사 2024년 02월 14일 [옴부즈맨뉴스] ↑↑ 김상균 연금개혁 공론화위원장이 지난달 3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연금개혁 공론화위원회 출범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위현수 취재본부장 =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상균)가 오는 14일부터 2주간 국민 1만명을 대상으로 연금개혁에 대한 견해를 묻는 전화 면접 조사를 실시한다. 공론화위는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차 전체회의를 열고 1만명 기초조사 일정을 확정했다. 조사는 임의로 추출한 만 18세 이상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연금개혁에 대한..

옴부즈맨뉴스 2024.02.14

“남자 성기 달린 선수 5명 女배구 출전”…진짜 여자들은 벤치에, 캐나다 발칵

“남자 성기 달린 선수 5명 女배구 출전”…진짜 여자들은 벤치에, 캐나다 발칵 캐나다 여자 배구 성전환사진 확대 2024년 02월 13일 [옴부즈맨뉴스] ↑↑ 성 전환을 한 여자 대학선수들(사진 = 캐나다 리벨 뉴스 갈무리) ⓒ 옴부즈맨뉴스 [외신, 옴부즈맨뉴스] 김철 취재본부장 = 캐나다에서 열린 여자 대학 배구 경기에 성전환 선수 5명이 한꺼번에 출전해 현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온타리오주 공립 대학교 세네카 칼리지(세네카)와 센테니얼 칼리지(센터니얼) 간 여자 배구 경기가 열렸다. 이 경기가 관심을 받은 것은 세네카스팅 팀 3명, 센테니얼 팀 2명 등 5명의 트랜스젠더가 출전했기 때문이다. 트랜스젠더 선수들은 교체..

옴부즈맨뉴스 2024.02.14

이낙연 “양당 정치 바꾸지 않으면, 나라가 더 심각하게 망가져”

이낙연 “양당 정치 바꾸지 않으면, 나라가 더 심각하게 망가져” 2024년 02월 13일 [옴부즈맨뉴스] ↑↑ 이낙연·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3일 오전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여 발언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13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거대 양당이 개혁신당 비난에 공조하는 건 적대적 공생의 본능을 다시 드러낸 것”이라며 “양당 정치를 바꾸지 못하면 대한민국은 지금보다 훨씬 더 심각하게 망가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최고의원회의에서 “같은 시기에 4개의 신당이 한꺼번에 생긴 건 대한민국 정당 사상 처음이다. 기존 양당이 국민에게 그만큼 큰 절망을 드렸다는 것..

옴부즈맨뉴스 2024.02.14

이재명 러브콜 받은 이언주 ˝민주당원 기대 저버리고 탈당…항상 미안˝ 가고 싶은가 봐...

이재명 러브콜 받은 이언주 ˝민주당원 기대 저버리고 탈당…항상 미안˝ 가고 싶은가 봐... 금뺏지가 그리워 읍소하는 건지... 2024년 02월 13일 [옴부즈맨뉴스] ↑↑ 제3지대 아닌 제3의길을 가겠다던 이언주 전 의원(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이정행 취재본부장 = 국민의힘 탈당 후 더불어민주당 복당을 고심 중인 이언주 전 국회의원이 과거 정치 입문 당시를 회상하며 민주당원들에게 미안한 감정을 전했다. 민주당에 다시 돌아가고 싶은 속내를 내비쳤다. 이 전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며 ‘제3지대’가 아닌 ‘제3의길’을 고집하며 사실상 신당에 합류하지 않았다. 이 전 의원은 지난 10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재 영입 되자마자 전재희 장관이라는 거물을 이긴 젊은 여성..

옴부즈맨뉴스 2024.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