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1 4

이낙연 탈당 ˝민주, DJ·盧 정신 사라지고 방탄정당 변질˝

이낙연 탈당 ˝민주, DJ·盧 정신 사라지고 방탄정당 변질˝ "24년 몸담은 민주당, '낯선 집' 됐다" "이재명, 변화의 의지 없어“ 2024년 01월 11일 [옴부즈맨뉴스]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탈당 선언 및 신당 창당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 = 연합뉴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위현수 취재본부장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민주당을 탈당하고 신당을 창당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무능하고 부패한 거대양당이 진영의 사활을 걸고 극한투쟁을 계속하는 현재의 양당독점 정치구조를 깨지 않고는 대한민국이 온전하게 지속될 수 없다"면서 "타협과 조정의 다당제를 ..

옴부즈맨뉴스 2024.01.11

[사설] 고양시, 식물시정(植物市政)에 한숨짓는 시민과 공무원...시장은 미국행?

[사설] 고양시, 식물시정(植物市政)에 한숨짓는 시민과 공무원...시장은 미국행? 2024년 01월 11일 [옴부즈맨뉴스] ↑↑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상임대표 겸 본지 발행인 김형오 박사 ⓒ 옴부즈맨뉴스 인구 110만의 국내 10대 도시 고양특례시가 카오스(Chaos)에 빠져 허덕이고 있다. 무질서와 혼돈으로 엉망이 돼 있다는 말이다. 작금의 상태에서 시 공무원들은 갈팡질팡 하고 있고, 수뇌부는 갈등으로 좌초되어 있으며, 시민들은 시장의 불통에 후회와 한탄의 신음을 토하고 있다. 말 그대로 식물시정이다는 말이다. 이 모든 일은 시민·의회경시, 원칙·공정·소통의 실종, 인사실패에 기인(起因)하고 있다. 따지고 보면 이 모든 책임은 이동환 고양시장에게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작년에만 두 차례나 시민들로..

옴부즈맨뉴스 2024.01.11

정성호 “현근택, 컷오프 대상” 징계논의 문자서 이재명 “너무 심하지 않나”

정성호 “현근택, 컷오프 대상” 징계논의 문자서 이재명 “너무 심하지 않나” 이재명, ‘친명 좌장’ 정성호와 현근택 징계 논의 언론사 카메라에 문자메시지 주고받는 장면 포착 ‘컷오프’ 조언에 “너무 심한 거 아닐까요” 대답 2024년 01월 09일 [옴부즈맨뉴스] ↑↑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국회 본회의 도중 병원에 입원중인 이재명 대표와 문자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이데일리 제공)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최근 성희롱 발언으로 논란이 된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징계 여부를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최측근 정성호 의원이 문자메시지로 의견을 주고받는 장면이 9일 포착됐다. 현 부원장은 지역정치인 A 씨의 여성 비서에게 성..

옴부즈맨뉴스 2024.01.11

50대 여교수 ˝동료 교수에게 강간 당해˝…허위 게시글

50대 여교수 ˝동료 교수에게 강간 당해˝…허위 게시글 2024년 01월 09일 [옴부즈맨뉴스] ↑↑ 대구지방법원 ⓒ 옴부즈맨뉴스 [대구, 옴부즈맨뉴스] 김용주 취재본부장 = 대구지법 제1형사단독 배관진 부장판사는 9일 "강간을 당했다"는 허위 게시글을 작성해 동료 교수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명예훼손 등)로 기소된 대학교수 A씨(54·여)에게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2021년 2월 경찰에 동료 교수 B씨를 강간혐의로 고소한 후, 같은 해 4월 "2019년 6월 회식을 마친 후 B씨가 집을 바래다준다는 핑계로 집으로 따라왔고 이후 집안으로 들어와 (나를) 강간했다"며 언론 인터뷰를 통해 거짓 사실을 알린 혐의다. 그는 같은 해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 '해당 대학교가 교수의..

옴부즈맨뉴스 202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