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05 4

돌 던지고, 폭행하고…운전자 난동에 고속도로 아수라장

돌 던지고, 폭행하고…운전자 난동에 고속도로 아수라장 2024년 01월 04일 [옴부즈맨뉴스] ↑↑ 도로 한가운데 차를 세운 뒤에 다른 차량에 돌을 던지거나 남의 차 지붕에 올라타는 일이 벌어졌다. ⓒ 옴부즈맨뉴스 [옴부즈맨뉴스] 서원석 취재본부장 = 최근, 중부고속도로에서 한 화물차 기사가 위험천만한 난동을 부렸다. 도로 한가운데 차를 세운 뒤에 다른 차량에 돌을 던지거나 남의 차 지붕에 올라타는 일이 벌어졌다.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차가 갑자기 방향을 틀더니 옆 차선을 막고 멈춰 섰고, 차에서 내린 기사가 도로가로 뛰어가 큼지막한 돌덩이를 주워서 뒤에 멈춰 선 차량의 운전석을 향해 힘껏 던졌다. 잠시 후, 고속도로에서 다시 목격된 화물차 기사는 갓길에 역방향으로 차를 세우고 도로 한가운데서 달려오는 ..

옴부즈맨뉴스 2024.01.05

삼육서울병원에 ˝폭탄 설치했다˝ 우편물 발송‥경찰 수색

삼육서울병원에 ˝폭탄 설치했다˝ 우편물 발송‥경찰 수색 2024년 01월 04일 [옴부즈맨뉴스] ↑↑ 삼육서울병원 전경(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유정희 취재본부장 = 서울 동대문구 삼육서울병원에 "폭탄을 설치했다"는 내용이 적힌 우편물이 발송돼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어제 오후 3시 반쯤 "특정일까지 부서장급 인사를 내지 않으면 사제 폭탄을 터뜨리겠다"는 내용이 적힌 4통의 편지가 병원 임원진 앞으로 발송됐다. 오늘 오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112 신고 단계 중 최고 단계인 '코드 제로'를 발령하고 경찰특공대와 폭발물처리반을 동원해 수색에 나섰지만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병원 안팎을 수색하는 한편 우편물을 보낸 사람을 추적하고 있다.

옴부즈맨뉴스 2024.01.05

[신년사]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떠오르니 우리 모두가 승천하자.

[신년사]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떠오르니 우리 모두가 승천하자. 2024년 01월 04일 [옴부즈맨뉴스] ↑↑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상임대표 겸 본지 발행인 김형오 박사 ⓒ 옴부즈맨뉴스 사랑하는 옴부즈맨 가족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의 밝은 해가 힘차게 동녘 하늘 위로 둥실 떠 올랐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도 우리 옴부즈맨은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무사히 사명을 완수하며 탈 없은 한 해를 마무리 했습니다. 새해에도 ‘무소의 뿔처럼’ 묵묵히 앞만 보고 가겠습니다. 올해는 청룡의 해입니다. 육십갑자 41번째 푸른색 '갑'과 12 동물 중 용을 뜻하는 '진'이 만나 청룡을 뜻하는 유일하게 상상의 동물입니다. 청룡은 동양 신화에서 상징적인 존재로..

옴부즈맨뉴스 2024.01.05

[사설] 신천지 종교시설 건축허가·용도변경 불허·취소는 위법행위다.

[사설] 신천지 종교시설 건축허가·용도변경 불허·취소는 위법행위다.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 2024년 01월 04일 [옴부즈맨뉴스] ↑↑ 할 말을 다하는 사설, 정론직필의 신문, 5천만의 옴부즈맨뉴스!! ⓒ 옴부즈맨뉴스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 최근 ‘신천지’라는 종교단체 관련자들의 교회의 건축허가 또는 종교시설의 용도변경에 대하여 허가를 불허하거나 변경을 불허·취소하는 행정행위가 전국 지자체 곳곳에서 자행(恣行)되고 있다. 필자는 헌법을 기초해서 대단히 잘못된 위법행위라고 전제하며 정부나 지자체의 편향적인 행정행위를 규탄(糾彈)하고자 한다. 한 나라의 헌법은 그 나라의 이념과 철학을 집대성한 국민행동 지침서다. 참고로 필자는 무신론자로 다종교주의자다. 이 말은 다양한 종교를 존중한다는 의미다. 본..

옴부즈맨뉴스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