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부즈맨뉴스

[고양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후보 및 당선인에게 듣는다④] 롤러스포츠연맹 노진수 당선인 정견(定見)

김형오박사 2024. 12. 23. 16:00

[고양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후보 및 당선인에게 듣는다④] 롤러스포츠연맹 노진수 당선인 정견(定見)

2024년 12월 23일 [옴부즈맨뉴스] 


↑↑ 고양특례시롤러스포츠연맹 로고(사진 = 롤러스포츠연맹 제공)
ⓒ 옴부즈맨뉴스

[고양, 옴부즈맨뉴스] 김윤중 수도권취재본부장 = 고양특례시체육회 산하 58개 종목단체 회장 선거가 지난 12월 17일부터 2025년 2월까지 진행되고 있다.

본지에서는 각 종목 회장 후보자와 당선자 인터뷰를 통해 고양특례시체육회 58개 종목 단체 회원분들과 108만 고양특례시민분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인터뷰를 진행하여 보도하고 있다.

오늘은 단독 출마하여 12월 21일 당선이 확정된 노진수 고양특례시롤러스포츠연맹 회장 당선자의 포부를 개재하고자 한다.


↑↑ 본 기자와 대담을 나누고 있는 고양특례시롤러스포츠연맹 회장 당선인 노진수씨(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당선인 소감]

먼저 제6대 고양시롤러스포츠연맹 회장에 당선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모든 고양시 롤러스포츠 동호인, 선수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우리 연맹의 힘든 시기를 솔선수범 이끌어 주신 박병일 회장님과 사무국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고양시 롤러스포츠연맹은 쉽지 않은 기간을 버티고 이겨냈습니다. 이제는 한 단계 한 단계 발전하는 연맹이 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철학 및 이념]

저는 현재 고양시 내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지정된 피아이씨스포츠클럽 사회적협동조합을 이사장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중학교 시절부터 전문선수로 활약하며,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졸업 후 스포츠마케팅 회사에 재직하며, 스포츠마케팅 및 매니지먼트 업무를 하였고, 지금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스포츠클럽을 운영하며 지도와 스포츠 행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말 그대로 체육, 스포츠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따라서 스포츠와 체육을 우리 삶에서 절대 떼어낼 수 없는 것, 그리고 중요한 산업분야로써 경제적가치가 있는 컨텐츠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고양특례시와의 인연]

저는 2016년 결혼을 하며 고양특례시에 처음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고양특례시의 첫인상은 굉장히 깔끔한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주변에 크고 작은 체육시설과 공원들이 많아 참 좋았습니다.
고민할 이유 없이 고양시에 스포츠클럽을 창단하였고, 이후 감사하게도 스포츠클럽이 매년 발전하며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고양특례시는 은인과도 같은 도시 입니다.

[주요 3대 공약]

1. 지도인라인경기장 보수공사 및 지붕공사를 통한 전천후 경기장으로 업그레이드

2024년 기획행정위원회 행정감사에서 김영식 의원님의 의견으로 지도 인라인경기장의 지붕 설치에 첫 공식 의견이 나왔습니다. 지도 인라인경기장의 경우 건립 후에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고양특례시장배, 고양시롤러스포츠연맹 회장배 대회가 작년에 개최 되었지만 모두 우천으로 인하여 대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타 시군에서 많은 선수들을 초대했는데 경기를 치룰 수 없어서 매우 아쉬웠습니다.
제 임기 내에 체육정책과, 시 의회, 고양도시관리공사와 적극적으로 논의하여 지도인라인경기장 지붕 설치를 추진하겠습니다.

2. 고양시청 직장 실업팀 / 대학팀 창단

지도인라인경기장은 타 시도 직장운동부, 시도 대표팀들이 훈련을 올 정도로 우수한 경기장 입니다. 이런 우수한 경기장에서 현재 많은 고양시 초등부, 중등부 선수들이 육성되고 있습니다. 다만 스포츠클럽 시스템에서 그 이상 연령대인 고등부/일반부 선수 육성은 아직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선수들이 타 시도로 유출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종목들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저는 롤러스포츠연맹 회장으로써 초/중/고등부는 스포츠클럽에서 육성하고, 고양시 내에 직장운동부 및 대학부 창단을 통하여 우리가 육성한 선수들이 우리 시에서 지속적으로 훈련하고 선수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3. 롤러스포츠 회원단체 영입

롤러스포츠에는 제가 육성하고 있는 인라인스피드 종목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라인하키, 인라인피겨, 스케이트보드, 인라인슬라럼 등 많은 종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양시 내에 많은 스포츠클럽과 지도자들이 해당 종목의 발전과 선수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종목과 클럽, 지도자들이 고양시롤러스포츠연맹에 합류하여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당선 후 활동분야 및 꼭 하고 싶은 계획]

가장 중요한건 “고양시체육회”의 정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체육회가 정상으로 돌아와야 종목단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선거를 통해 당선되는 종목단체 회장님들과 의견을 모아 고양시체육회 정상화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일 예정입니다. 더 이상을 지체하거나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고양시 체육회 정상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종목단체 회원들께 드리는 말씀]

그 동안 고양시롤러스포츠연맹은 경기장 건설과 함께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제 롤러스포츠연맹의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많이 부족할 수 있지만 고양특례시에 있는 모든 동호인, 클럽, 선수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연맹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