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2 5

`탄핵 반대` 지지자들, 관저 앞에서 `체포 반대`‥경찰 밀고 드러눕고

`탄핵 반대` 지지자들, 관저 앞에서 `체포 반대`‥경찰 밀고 드러눕고 2025년 01월 01일 [옴부즈맨뉴스]  ↑↑ 비상계엄을 편들고 대통령 탄핵을 반대해 온 극렬 지지자들은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종일 대통령 관저 앞에서 시위를 하고 있다.(사진 = MBC방영 캡처)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허정일 취재본부장 = 비상계엄을 편들고 대통령 탄핵을 반대해 온 극렬 지지자들은 체포영장이 발부되자 종일 대통령 관저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관저 방향으로 가는 차를 멈춰 세우고 경찰을 밀치는 등 격앙된 모습으로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외쳤다. 태극기와 성조기를 들고 나온 이들은 국회와 법원을 향해 비난도 쏟아내며, 관저 앞이 미국인지 한국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이들은 시위때마다 성조기를 들고 나와..

옴부즈맨뉴스 2025.01.02

헌법재판관 임명 불만, 정진석 등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 전원 사의표명

헌법재판관 임명 불만, 정진석 등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 전원 사의표명 2025년 01월 01일 [옴부즈맨뉴스]  ↑↑ 대통령실 청사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전주현 취재본부장 =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이상 고위 참모진들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에게 일괄 사의를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공지에서 정진석 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장호진 외교안보특보와 수석비서관 전원이 최 권한대행에 사의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여권에서는 대통령실이 집단 사의 표명을 통해 최 권한대행의 헌법재판관 임명에 항의의 뜻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는 해석이 나온다. 대통령실은 전날 최 권한대행이 국회 추천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 중 2명을 임명한 데 대해 이례적으로 입장을 내고 “권한 범위를 ..

옴부즈맨뉴스 2025.01.02

황희찬, 선제골 넣고 제주항공 무안공항 참사 묵념 “진심으로 애도”

황희찬, 선제골 넣고 제주항공 무안공항 참사 묵념 “진심으로 애도” 2024년 12월 31일 [옴부즈맨뉴스]  ↑↑ 황희찬이 30일(한국시간) 토트넘과 EPL 원정경기서 선제골을 터뜨린 후 전날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 = 게티이미지)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류용남 축구전문기자 = 황희찬(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서 시즌 2호골을 터뜨린 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자들을 추모하는 묵념을 했다. 황희찬은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 EPL 19라운드 원정에서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2경기 연속골이자 시즌 2호골이다. 황희찬은 득..

옴부즈맨뉴스 2025.01.02

이언주, 윤석열 향해 ˝정상적인 여성과 결혼조차 하지 못한 루저(loser) 인생˝

이언주, 윤석열 향해 ˝정상적인 여성과 결혼조차 하지 못한 루저(loser) 인생˝ 2024년 12월 31일 [옴부즈맨뉴스]  ↑↑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사진 = OM뉴스) ⓒ 옴부즈맨뉴스 [서울, 옴부즈맨뉴스] 정정채 취재본부장 = 법원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한 가운데,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윤 대통령에게 독소를 던졌다. 이 최고위원은 31일 페이스북에 "내가 대선 때부터 말했지만 윤석열은 절대로 대통령이 돼선 안 될 괴물"이라고 운을 띄우며 윤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올린 페이스북 글(사진 = 이언주 페이스북) ⓒ 옴부즈맨뉴스 "윤석열은 국가공권력 과잉의 경찰국가현상, ..

옴부즈맨뉴스 2025.01.02

“18명 함께 여행했는데…저만 남았어요” 홀로 생존한 유족, 안타까운 사연

“18명 함께 여행했는데…저만 남았어요” 홀로 생존한 유족, 안타까운 사연 2024년 12월 31일 [옴부즈맨뉴스]  ↑↑ 30일 오후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장에서 유가족이 사고 여객기를 바라보며 오열하고 있다. ⓒ 옴부즈맨뉴스 [무안, 옴부즈맨뉴스] 김평식 취재본부장 = 제주항공 참사로 가족 등 함께 여행했던 17명이 모두 희생됐지만 홀로 생존한 사람의 사연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참사 발생 이틀째인 30일 오전 무안국제공항 청사 2층 로비에서 유족 A씨는 마이크를 잡고 섰다. 그는 “저는 이번에 가족 3명을 잃은 유족”이라며 “마지막 날 가족들과 헤어지며 이렇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며 고통스러운 심경을 전했다. 한 대기업 인도 현지법인에 다니는 A씨는 한국에 있..

옴부즈맨뉴스 2025.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