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부즈맨뉴스

한경대, 2023년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졸업식 열려

김형오박사 2023. 12. 12. 10:52
한경대, 2023년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졸업식 열려
노년의 삶을 위한 사회적 공동체 마련
2023년 12월 08일 [옴부즈맨뉴스] 


↑↑ 한경국립대학교는 8일 ‘2023년도 경기도평생배움대학 졸업식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사진 = OM뉴스 홍인숙 본부장)
ⓒ 옴부즈맨뉴스


[안성, 옴부즈맨뉴스] 홍인숙 경기남부연맹 본부장 = 경기도 안성시 한경국립대학교는 8일 교내 지역문화복합관에서‘2023년도 경기도평생배움대학 졸업식 및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졸업식은 총장의 인사말과 학생회장 답사, 그리고 졸업장 수여,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평생배움대학은 경기도 위탁 사업으로 65세이상의 경기도민에게 자아탐색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운영해 왔다. 학교에서는 노년층이 제2의 인생 설계를 도움을 주고자 생애전환교육, 치매예방, 건강댄스, 문학창작교실, 스마트폰활용교육 등을 실시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원희 한경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연령을 확대하여 참가자를 늘리고 동아리 활동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년 동안 배움대학 학생회장으로 활동한 김광배 회장(71세, 남)은 답사에서 “사람의 두려움은 배우지 못하고 사는 것”이라며 지금의 노인들이 학교 대신 일터를 다녀야 했던 과거를 회상하면서 “배움학교를 통해 노년의 자기관리와 건강관리 등 인생의 후반전 삶을 배운 뜻깊은 기회였다.”고 밝혔다.